위 사진처럼 카카오계정에 등록된 본인인증 정보와 다릅니다. 카카오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. 뜨면서
본인인증이 안되어 모두들 이용한다던 카카오택시(카카오T), 카카오지갑 등을 다 이용하지 못했어요ㅠㅠ
심지어 제 명의인데도 안되는 거에요ㅠㅠ예전 등록된 이름이 제 성을 제외하고 이름만 들어가있어서 본인인증이 안되었던것 같아요
조선시대도 아니고 더 이상 이렇게 살 수 없어 불편함을 느껴 본인인증 초기화 절차를 밟기로 했습니다.
먼저 말씀드리자면 저는 방법1에 실패후 방법2로 접수하였습니다.제출 서류도 방법2에 올려두었습니다.
▣중요!
• 현재 본인 명의일 경우에 한해 초기화하실 수 있습니다.
• 카카오계정에 등록된 생년월일 정보만 초기화되고 대화 내용 등 이외의 정보는 모두 유지됩니다.
• 초기화 시 카카오톡 지갑 서비스 정보가 삭제되고, 지갑과 연결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.(전 원래도 본인인증이 안되어 사용하지 못했던 터라..)
방법1. [본인인증 초기화 챗봇 접수 방법]
• '카카오 고객센터' 채널> 챗봇 채팅> '본인인증이 틀리다고 나와요' 선택>
본인인증> 본인인증 정보 변경> 본인인증 정보 변경하기> 본인 명의의 휴대폰을 이용 중입니까? '예'> 서류 확인 후 이미지
업로드->챗봇으로 이미지 업로드하는 이 방법은 모든 서류를 업로드했음에도 불구하고 '모든 서류를 한꺼번에 다시 전송해 주세요'가 뜨며 5번이나 했지만 챗봇이 인식을 못하는지 안되더라구요ㅠㅠㅠ되는분은 이 방법으로 하시는게 가장 편리합니다. 챗봇을 통할 시 '통신사 증빙 서류' 를 본인인증으로 대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
방법2.[카카오 고객센터로 본인인증 초기화 접수 방법]제가 선택한 방법!
고객센터
카카오 고객센터를 통해 각 서비스 도움말을 확인해보세요.
cs.kakao.com
모바일에서는 '카카오 고객센터' 채널을 친구 추가 후 진행할 수 있으며 제가 올려드린 위 주소로 직접 모바일로 접수요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.
저는 이 방법으로 접수했고 구비해야 할 서류는 총3가지입니다. 3가지는 첨부파일에 첨부하면 되는데요,
★[3가지 제출서류]★
1.초기화요청서-카카오 고객센터에서 다운로드 가능하고 저는 캡쳐해서 휴대폰으로 이름 썼습니다.
https://www.kakao.com/req/%EC%B4%88%EA%B8%B0%ED%99%94%EC%9A%94%EC%B2%AD%EC%84%9C.pdf
2.본인 명의자의 통신사 증빙 서류 : 성명, 휴대폰 번호, 생년월일, 발급일자 마스킹 처리되지 않도록 발급하고 SKT(이용계약 등록사항 증명서), KT(원부 증명서), LG U+(가입 사실 확인서), 전 알뜰폰이었어서 KT M모바일로 들어가서 로그인 후>마이페이지>가입증명원 인쇄 들어가서 휴대폰으로 사진 찍어서 접수하였습니다.
3.나의 신분증, 이전 명의자의 신분증
4. 개인정보 삭제요청 권한 위임서
: https://www.kakao.com/req/%EC%B4%88%EA%B8%B0%ED%99%94%EC%9C%84%EC%9E%84%EC%9E%A5.pdf
5. 가족관계증명서 : 주소 및 본인, 가족 주민번호 뒷자리 마스킹 처리
전 제 이름으로 되어있는 카카오 계정을 다시 초기화 하는거라 총 3가지 서류만 접수했습니다!
방법3. '상담챗봇' 이용하여 직접 챗봇에 사진 전송 후 접수하기
카카오 고객센터 채널 친구추가 한 뒤 상담직원 연결(10:00~18:30) 을 누르시고 본인인증이 안된다고 본인인증 초기화 부탁드린다고 이야기하시고 제출 서류 사진 보내드릴테니 접수해달라고 하시면 됩니다.
위 사진 3가지를 상담직원에게 보내면 되고
상담직원 연결하는데 1분정도 걸린것 같습니다.
한 5번은 튕기고 벼르고 벼르다 이제 접수한것 같은데 빠른 시일 내로 접수되면 좋겠네요~
이렇게 어려워서야 저같은 젊은 사람들도 하기 힘든것 같은데 부모님 세대들은 그냥 안쓰고 말지 싶겠네요

그로부터 약 3일 뒤 받은 메일입니다.
.
.
.
.
.
.
[카카오페이 탈퇴 방법]
저는 카카오페이 서비스를 가입한 적이 없지만 한번이라도!! 본인인증 서비스를 시도한 이력이 있으면 해당 기록이 남아 카카오페이에 가입되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.
"카카오페이 고객센터 1644-7405"
카카오페이 고객센터 운영시간: 09:00~18:00, 주말/공휴일 제외
로 전화해서 탈퇴 진행 요청 드렸고 대기자가 있어 전화연결까지 소요시간은 5분정도 걸렸습니다. 탈퇴까지 3~4일 걸리기때문에 탈퇴요청 후 3~4일 뒤인 다음주 화요일에 개인정보 초기화 재 요청 하기로 하였습니다.
제~~~~~~~~~~~발 접수되었으면 좋겠고 저를 포함한 카카오 본인인증 초기화에 허덕이시는 모든 분들
존버는 승리합니다 포기하지마시고 카카오 택시와 지갑을 쟁취합시다!

메일 받고 소리질러~~
카카오 지갑이나 카카오 택시 등 본인인증이 가능한 것들은 다 리셋되었어요
바로 카카오 지갑에 들어가서 본인인증 하시면 됩니다!

'Daily lif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크록스 앱 첫구매 할인쿠폰 사용방법 (0) | 2023.09.12 |
---|---|
당근마켓 잘 파는법, 당근마켓 비싸게 거래하는 꿀팁 알려드려요! (0) | 2023.09.09 |
인스타 협찬받는법! 내가 도서협찬을 그만 둔 이유!=도서체험단(알라딘 중고도서 판매방법) (0) | 2023.09.07 |
2023년8월31일부터 코로나검사 금액 변경!입원전 코로나검사 비용은? (0) | 2023.08.31 |